부산경상대학교-부산정보고등학교-부산지방세무사회 산학협력 협약식 진행

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@busan.com
부산닷컴 기사퍼가기


부산경상대학교(총장 최미현)는 지난 6월 13일, 부산경상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부산경상대학교와 부산정보고등학교(교장 남미경), 부산지방세무사회(회장 황인재) 간의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하였다.

이번 협약식은 일학습병행 P-TECH 사업과 도제학교의 연계를 통해 ▶학습기업발굴 ▶과정 개발 ▶기업의 인재육성에 관한 협력 및 기타 산학협력사업의 상호 추진과 산업동향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하여 체결되었다.

부산정보고등학교 남미경 교장은 “어려운 상황에서 여러 도움으로 도제학교 발대식을 앞두고 있다. 큰 비전을 가지고 이 사업이 잘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.”라며 산학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.

이어서 부산지방세무사회 황인재 회장은 “앞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되어 장기적인 시점에서 학생들은 좋은 직장을 구하고 사무실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.”라고 전했다.

마지막으로 부산경상대학교 최미현 총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세 개의 기관이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대한민국 회계 교육의 1번지로 자리 잡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으로 부산과 대한민국에 기여했으면 한다.”라며 이번 산학협력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.


강신애 부산닷컴 기자 sens0126@busan.com

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